애드센스 수익 높이는법
오늘은 수익형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의 대다수가 고민하고 계신 부분인 구글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애드센스 수익의 본질을 이해하고 여러 가지 현실적인 방법론을 제시해 볼까 합니다. 장기간 블로그를 운영하셨는데도 그다지 수익이 오르지 않거나 낮은 수익으로 계속 정체기간이 늘어나시는 분들이라면 이 글을 꼭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자신이 고수라면 굳이 저의 글을 읽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그렇게 신선한 거나 특별한 방법을 제시하는 것은 아닐 테니까요.
애드센스 수익 하루 1$ 부터 시작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애드센스 수익의 부푼 꿈을 안고 누구나 시작할 것입니다.
보통은 아마도 한 달 1,000$ 이거나 전업까지를 꿈꾸며 한달 목표를 1만$까지 잡기도 하겠죠. 하지만 우리는 모든 것에 과정이 있기 마련이고 1만$의 꿈을 위해서 해결해나가야 할 문제들이 산더미처럼 존대할 것입니다. 처음부터 목표를 크게 잡는 것은 좋은 생각이지만 시작도 하기 전에 너무 기대에 부풀어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 쉽게 접근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아 왔습니다. 시작은 초심을 잃지 않고 하루 1$에 도전하는 마음으로 준비해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수익에 대한 조바심으로 부업으로 시작한 일이 본업에 까지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시작은 가벼운 마음으로 편하게 취미 삼아 부업으로 글을 쓴다라고 생각하시고 접근하시는 것이 정신건강에도 좋으며 지속적으로 부지런히 글쓰기 생활을 해나갈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콘텐츠를 제작하는 노하우가 월등히 우수하여 블로그를 시작한 지 몇 달이 되지 않았는데 벌써 고수익을 내는 사람도 있지만, 아마도 그것은 애초에 타고난 실력자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 외 나머지 사람들은 그다지 글 쓰는 일에 대해 작가가 아닌 이상 월등한 재주를 가진 사람은 없으니 글쓰기 시작점은 모두 한결같이 같다고 생각됩니다. 지속적으로 글쓰기를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어느 순간 전문가가 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모든 것에는 과정이 존재하듯이 한 계단 한계단 튼튼하게 올라가시기를 바랍니다.
하루 10$의 수익을 올리는 시점
그럼 평균적으로 우리는 블로그를 시작하고 어느 정도의 시점에 하루 10$의 수익을 올릴 수 있을지 무척 궁금하실 텐데요.
저의 생각과 경험으로는 최소 5개월 이상은 걸린다라고 생각합니다. 이때 기본적인 페이지뷰가 하루 평균 1,000명 이상은 달성해야 할 것입니다. 물론 더 적은 페이지뷰로도 달성하는 경우도 많이 있지만 이것은 평균적인 이야기입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면 일 페이지뷰가 300명까지 도달하는 시점은 생각보다 빠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1,000명을 넘기는 것은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평균 우리는 100 뷰에 1$라는 기본적인 사고를 가져갑니다.
그럼 다음은 한 달 1,000달러의 목표지점까지 도달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까요?
보통 8개월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 그렇게 도달하기 위해서 하루 포스팅 발행수는 어느 정도일까요?
적어도 꾸준히 2개 이상은 발행하셔야 합니다. 경우의 수는 무척 다양하며 이 글은 저의 주관적인 견해가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해하시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루 1$ > 하루 10$ > 하루 30$ > 하루 60$ > 하루 100$ 이렇게 하루 100%에 도달한다면 우리는 이제 부업이 아닌 전업으로 전향해야 할 시기를 고민해봐야 할 시기일지도 모르겠지만, 좀 더 지속적으로 고수익이 발행할 때까지는 전업을 그만두지 않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노무 조급하게 생각하시지 말고 하시는 일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의 본질
그럼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글의 핵심이 구글 애드센스의 본질은 무엇인지 함께 이야기 나누어 봅시다.
저는 현재 이 글을 쓰고 있는 2024년 4월 9일 화요일 오후 1:55분 이글을 읽으시는 방문자와 구글 그리고 광고주 모두의 입장에서 이글을 사뭇 진지하게 쓰고 있다는 사실을 밝힙니다. 그저 평범한 자영업자로 부업으로 글쓰기를 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한 사람으로 솔직 담백하게 애드센스 수익의 본질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결국 위에서 이야기한 4자는 모두 수익을 목표로 발생한 연결고리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의 본질은 너무도 복잡하지만 한편으로는 너무도 간단합니다. 간단하게 정의를 내려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 플랫폼으로, 블로그나 웹사이트 등에 광고를 게시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광고수익에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CPC(Cost Per Click) 방식: 광고주가 설정한 금액이 클릭당 지불되는 방식입니다. 클릭 수가 많을수록 수익이 증가합니다.
2. CPA(Cost Per Action) 방식: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회원가입, 구매 등)을 했을 때만 지불되는 방식입니다.
광고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광고 노출을 증가시켜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방문자 수를 증가시켜야 합니다. 방문자의 관심사에 맞는 광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방문자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며, 꾸준한 노력과 인내가 필요합니다. 올해 들어서 주목할 점은 CPC 방식이 CPM 방식으로 전향된다는 것이었고 구글 발표당시 결국 수익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는 관측이었습니다. 현재 애드센스를 4개월 정도 분석해 보면 CPC에서 CPM으로 전향되었다기보다는 CPC는 여전히 중요하며 광고 클릭 없이 광고를 보는 것만으로도 수익이 들어오는 CPM 방식의 수익이 추가적으로 조금 생겼다고 밖에는 볼 수 없는 듯합니다. 아직까지는 변화하는 과정에 있는 것으로 예측되기도 하지만 결국 광고생태에서 방문자가 광고를 보고 클릭을 유발해 상품을 구매하는 등의 결과로 광고를 집행 하는 광고주에게 수익이 돌아가지 않는 시스템이라면 결국 광고 생태계의 광고효과를 보지 못하는 광고주는 구글을 떠날 것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 생태계를 파괴하면서 까지 수익을 내고 싶으신가요?
얼마 전에 저는 애드센스 광고 심사 센터를 통해 광고를 차단한 적이 있습니다. 오래도록 지키보고 그냥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이것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지배적이어서 하루 날 잡아서 광고를 모두 차단해 버렸습니다. 일반적으로 광고를 차단하면 수익이 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광고 수익 생태계의 파괴는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블로그로 수익을 벌어들이는 사람들에게 악영향을 줄 것입니다. 이런바 예전부터 무슨 고수들이 한다는 블로그로 고단가의 글을 쓰고 광고를 달아서 그 포스팅을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엔진에 광고를 띄우고 그것으로 유입된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그 수익의 차액을 가져가는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뭐 그런 방법도 수익을 낼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라고 그냥 넘어갔었는데 갑자기 곰곰이 생각을 해보니 포스팅을 보고 들어온 방문자가 그 포스팅에 있는 광고를 눌렀을 때 해당 광고주로 넘어가서 방문자가 상품구매 등으로 이어지고 그 수익이 광고주에게 다시 돌아가서 다시 그 광고주가 광고의 성과를 누리며 또다시 광고를 집행하게 되는 그런 광고의 생태계를 완전히 편법으로 이용해서 수익을 올리고 있는 것이 참 어떻게 생각해 보면 그저 넘어갈 수도 있는 문제지만, 결국 본 포스팅을 한 사람의 트래픽마저 빼앗아 가는 것이 참 어처구니가 없어 보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는 방법을 연구하다 결국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사람들이 요즘에는 그저 그렇네요.
하지만 그들도 수익을 높이기 위해 연구한 사람임에는 틀림없는 것은 사실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목표점이 있다면 언제 가는 도달하기 마련입니다. 그 언젠가가 언젠가가 될지 아무도 모르지만요. 얼마 전 유튜브에서 보았던 반도체의 거장 짐 켈러의 이야기가 생각이 납니다. 그저 수익을 목표로 레시피만 만들어내는 사람들 하지만 아무리 최고의 빵을 만드는 레시피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그는 오믈렛은 만들 수 없을 것이다. 결국 한계에 부딪히게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본질에 대해 이해하는 자는 요리의 본질이 되겠죠. 빵이든 오믈렛이든 샌드위치든 모두 맛있데 만들어 낼 것이다.
애드센스 수익 계산에 대해 제대로 알고 무엇이 핵심인지 파악
아주 평범한 수익 계산 방법은 쉽게 페이지 RPM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1.000 페이지뷰가 되었을 때의 수익을 미리 예측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방법은 페이지뷰 X CPC X CTR = 수익 이렇게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최근의 상황을 추가한다면 페이지뷰 X CPC X CTR + CPM = 수익이라고 생각됩니다. 향후 또 어떻게 광고정책이 달라질지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구글의 직원이 아니기 때문이겠죠. 계속 변화하는 것이 이쪽 생태계가 아니겠습니까.
그럼 이제 우리는 수익의 본질도 알았고 그 핵심도 알게 되었습니다. 어떤 것이 가장 중요할까요? 생각해 봅시다.
물론 결론은 정해져 있습니다. 수익을 결정하는 요소들을 모조리 높이면 됩니다. 뭐라고요? 다 높이시라고요! 어서 빨리!
저는 이제 모든 핵심을 짚어 드렸고 이제 글을 읽으신 여러분의 몫입니다. 어떻게 실행할 것인가? 당장 천천히 꾸준히 실행하시면 되겠죠. 글을 쓰고 발행하고 또 쓰고 발행하고 수익에 변화가 없고 실패하고 도 도전하고 조금 깨우치면서 자신의 것으로 터득하고 수익에 티끌 같은 변화가 생기면 좋아해 보고 또다시 수익이 급하향하면 좌절에 빠지기도 하고 도 무언가 섬광 같은 아이디어에 잠에서 깨어 글쓰기를 하고 테이트를 이것저것 해보고 그러다 철이 들겠죠. 이런 고통을 겪지 않고 성장한 블로그는 결국 쉽게 어느 순간 한계에 도달하면 망하게 되어 있습니다. 제가 인생을 그렇게 오래 살아오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반평생이상 살아온 터라 인생의 그 어떤 경험에 비추어 볼 때 노력 없이 쉽게 성공하려는 자 결국 나락으로 가는 것을 많이 보아 왔고 저또 한 그러했으며, 돈이란 쉽게 번 것일 수 록 결국 쉽게 없어진다는 것을 하루빨리 깨달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결론
이제 마무리를 하며, 끝까지 이 글을 읽어주신 분이 계시다면 감사드리고 한 중년의 사람이 뭔가 도움 되는 말씀은 별로 못 드리고 주저리주저리 곤대 같은 이야기만 남긴 것 같네요. 하지만 저의 진심 어린 조언이니 가볍게 참고해 주시고 오늘도 애드센스 수익이 누군가에게는 인생의 큰 전환점이 되는 중요한 수익임에는 틀림없을 것이며 이 글을 읽으시면서 시간을 낭비되지 않도록 끝으로 이글의 핵심은 고수익의 한계를 뛰어 넘기 위해서는 결론적으로 CPC가 높은 고단가 키워드를 발굴하여 어떻게든 검색엔진에서 상위자리를 차지하고 오래오래 머물러 있어주기를 기대하며 이글을 마무리합니다.
여러분 뜨거운 열정으로 모든 일에 다가서시길 진심으로 바라옵니다. 끝까지 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만만에 깊을준 드림( 페르세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