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코인 상장되었다는 소식은 며칠 전에 들었는데, 솔직히 기쁘거나 기대가 되거나 그런 건 별로 없습니다.
왜일까? 1년전쯤에 핸드폰으로 코인을 채굴할 수 있다고 해서 그때 한창 비트코인 채굴에 관심이 있었던 터라 너무 쉽게 하루에 버턴 한번 누르면 핸드폰에서 자동으로 채굴이 되니까 별로 신경 쓸 것도 없고 해서 채굴을 시작했습니다. 물론 그 당시 파이코인이 사기라느니 그런 말도 많았고, 상장이 안된 상태라서 채굴해 봐야 쓰임새가 없다는 말들이 많았어요.
어쨌거나 대략 8개월 정도 채굴했는데, 파이코인 벌써 532개나 채굴되어 있네요. 그리고 아주 가끔 제가 블로그를 하다보니 블로그에 파이코인 관련 글을 쓰기도 했는데, 거기서 초대코드를 남겨 놓았더니 파이오니어가 벌써 78명이 되었어요.
음 정말 함께 채굴하는 애들이 많다보니 파이코인 채굴속도가 빨라지더라고요.
초대코드 : kimmanjun777
초대 코드 이르면서 또 살짝 남겨봄. ^^
그렇게 저는 파이코인이 상장이 되던 말든 별 신경 안 쓰고 꾸준히 하루에 한 번씩 알람이 올 때마다 채굴 버튼을 눌러주었어요. 알람 오면 파이코인 앱을 켜고, 위의 초록색 버튼 한 번만 눌러주면 또 자동으로 채굴을 시작하기 때문에 정말 간편합니다. 버튼 한번 누르고 앱을 닫더라도 자동으로 채굴이 계속되거든요.
혹시 파이코인 채굴방법 모르실까봐 아래 링크에 남겨둘게요.
파이코인 채굴방법 휴대폰 하나면 초간단
파이코인 채굴방법 휴대폰 하나면 초간단 오늘은 파이코인 채굴방법에 대해서 아주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파이코인 채굴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
redflower7.tistory.com
사실 파이코인 채굴방법이라고 별로 특별한게 없습니다. 앱 깔고 회원가입하고 그냥 채굴버튼 누르면 채굴이 자동적으로 되기 때문이다. 아마도 병신 아니면 다 채굴이 가능한데, 중요한 건 채굴 속도를 올려야 되니까 지인들 많이 모아서 그니까 뭐 "파이오니어" 어려운 단어 쓰네 진짜 ㅎㅎ 일단 아는 사람들 초대해서 같이 채굴하면 채굴 속도가 올라갑니다.
안 좋게 얘기하면 다단계 뭐 그런 겁니다. 다단계라고 참 안 좋은 인식들이 있기는 하지만 경제학적으로 파고들어 보면 괜찮은 시스템입니다. 세상 모든 건 편견에 의해 이상하게 해석되어 버리고 다단계 하면 무슨 사기 같은 이미지가 있어서 그렇지 제대로 알고 보면 좋은 시스템이라는 것.
결국 파이코인이 상장이 되어 시세가 얼마니 그런 것 보다. 그냥 별로 채굴하는데 에너지 소비가 없으니 속는 샘 치고 채굴해 봐라 그런 말입니다. 요즘은 또 상장되었다고 아주 난리던데. 전 그냥 신경도 안 쓰고 있습니다. 그저 하루에 버튼 한번 눌러서 채굴을 꾸준히 하고 있고, 이렇게 가끔 글 쓰면서 함께 채굴할 사람들을 모으고 있어요.
그래서 나중에 파이코인이나 팔아서 맛난 고기나 사 먹을 거예요. 물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말이죠.
거래소에 상장이 되었으니 이제 채굴한 파이코인 옮겨서 도매하면 돈으로 교환이 되겠지만, 그냥 귀찮네요. 좀 더 모으고 파이코인이 국내 거래소에 상장되면 그때 편하게 팔려고 해요. 한 5년은 더 걸릴지도 모르지만요.
파이코인 시세
상장하고 며칠 되지 않아서 현재 시세는 별 도움이 안 되겠지만, 상장되자마자 그동안 열심히 채굴하던 사람들이 많이 매도를 한 것 같네요. 아무래도 고기 사 먹으려고 현금화한 것 같아요. 그러니 상장하고 폭락하는 것이 당연한 거고, 그 이후 며칠 그래도 2,000원 선에서 잘 버텨 주고 있네요.
한 1$정도에서 1~2년 가다가 언젠가는 몇 배 오를 거라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코인은 생태계가 중요하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파이코인 채굴자들도 계속 유입되고 있고, 무엇보다 다른 일반 코인들에 비해서 쓰임새가 있다는 것이 좋은 것 같네요. 아무든 계속 심심할 때 지켜봐야 할 사항입니다.
파이코인 상장 시기
파이코인의 공식 메인넷 출시 및 거래소 상장이 2025년 2월 20일로 확정되었습니다..
• 오픈 메인넷 론칭: 2025년 2월 20일 오전 8시(UTC)
• 거래 시작: 2025년 2월 20일, OKX, Bitget 등 주요 거래소에서
• 출금 가능 시점: 2025년 2월 21일 오전 8시(UTC)
그럼 여러분 이 글을 읽어보시고 생각이 조금 바뀌었나요? 파이코인 안 하는 것보다 하는 게 좋겠죠? 안 하면 손해 아닐까요? 그러니 어서 위의 초대코드로 파이코인 채굴합시다. 그래서 맛난 고기 사뭅시다!